얼마 전에 TV를 새로 사면서 보니 집에 안 쓰는 가전들이 은근 많았습니다. 그래서 정리하는 김에 안 쓰는 가전이랑 가구들 한번에 신청해서 버렸습니다.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대형 폐기물 신청 방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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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형 가정 폐기물 인터넷 신청 방법
인터넷으로 가전제품 폐기를 신청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신청서 작성: 웹사이트에서 폐기하려는 폐기물 및 가전제품에 대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- 수수료 결제: 카드, 계좌이체 또는 가상계좌로 수수료를 결제합니다.
- 배출번호 발급: 결제 확인 후, 배출번호가 발급됩니다.
- 배출장소에 배출: 발급받은 배출번호를 기재하고, 건물 밖 1층 지정된 배출장소에 배출합니다.
- 수거 처리: 신청 내역을 확인 후, 수거 처리됩니다.
대형 폐기물 전화 신청 방법
전화를 통한 가전제품 폐기 신청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:
- 전화 접수: 고객센터(☎ 02-953-5553)로 전화해 접수합니다.
- 수수료 결제: 가상계좌를 통해 무통장 입금으로 수수료를 결제합니다.
- 배출번호 발급 및 배출: 인터넷 신청 때와 동일한 절차를 따릅니다.
운영 시간 안내
- 콜센터 운영시간: 월~금 09:00-18:00,
- 수거차량 운영시간: 월~금 09:00-18:00
대형 폐기물 요금 안내
대형 폐기물은 크기와 종류에 따라 처리 비용이 다릅니다.
아래 링크에서 요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대형 및 소형 가전제품 무상처리
대형 가전
- 대상 품목: 세탁기, 냉장고, 에어컨, TV 등 1m 이상의 가전제품
- 신고 방법: 전화(☎ 1599-0903) 또는 인터넷(15990903.or.kr)
소형 가전
- 대상 품목: 1m 미만의 소형 가전제품
- 제외 품목: 냉장고, 김치냉장고, 세탁기, 에어컨, 정수기, TV
- 신고 방법: 공동 주택은 재활용 배출 시 소형가전만 분리 배출, 단독 주택은 전화 접수(☎ 02-2241-4415)
유의사항
- 규격 축소 신고나 신고 품목이 아닌 경우 수거되지 않습니다.
- 폐기물을 신고 없이 무단 배출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.
- 폐기물 배출 신청 결제 후 7일이 지나면 환불이 불가합니다.
- 훼손된 가전제품은 유상 처리됩니다.
가전제품 등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. 집에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 폐기물을 버리면 진짜 속이 시원해지는 것 같아요. 안 쓰고 자리만 차지하는 대형 폐기물이 있다면 알려 드린 방법으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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